아직 베지에 곡선을 그려주지는 못하고 점 찍으면 그 점들을 선으로만 연결해 준다. 베지에 곡선 구현은 2차시 때 하겠다. 아래는 1차시 소스코드
from tkinter import *
point_x = []
point_y = []
i = 0
def point(event):
global point_x, point_y, i
point_x.append(event.x)
point_y.append(event.y)
canvas.create_oval(event.x-5, event.y-5, event.x+5, event.y+5, fill="red")
if len(point_y) > 1:
canvas.create_line(point_x[i-1], point_y[i-1], point_x[i], point_y[i], fill="red")
i += 1
cur_x = 250
cur_y = 250
window = Tk()
window.title("Bezier-curve")
canvas = Canvas(window, width=500, height=500, bg="black",
relief="sunken", bd=5)
canvas.pack()
canvas.bind("<Button>", point)
window.mainloop()
참고로 tkinter 모듈을 다운 받지 않으면 실행 안되니 유의 하시길, 아래는 실행 화면

'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파이썬 프로젝트] 미로 찾는 알고리즘_1차시 (0) | 2021.10.31 |
---|---|
[파이썬] 변수: 정수형 변수_기초 (0) | 2021.08.12 |
왜 하필 파이썬인가?_파이썬 입문기 (0) | 2021.08.09 |
댓글